요양병원협회, 전국 순회 정책설명회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협회, 전국 순회 정책설명회
  • 안창욱
  • 승인 2019.05.16 06: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16개 권역 돌며 현안 소개, 자정 당부

대한요양병원협회 손덕현 회장은 23일부터 전국 16개 권역을 순회하며 정책설명회 투어에 나선다.

이 자리에서 손 회장은 요양병원 현안에 대한 대응책을 소개하고, 진료비 및 간병비 할인 자제 등을 당부할 방침이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2019년도 정책설명회 일정을 확정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가 2일 임시이사회 겸 집행부 워크숍을 하는 모습
대한요양병원협회가 2일 임시이사회 겸 집행부 워크숍을 하는 모습

정책설명회는 권역별로 진행하며 △23일 오후 광주 △24일 오전 전남 △24일 오후 전북 △30일 오후 대구·경북 △6월 12일 오전 강원 △13일 오후 대전 △14일 오전 충남·세종 △14일 오후 충북 △18일 오전 서울 △18일 오후 경기 북부 △21일 오전 경기 남부 △21일 오후 인천 △27일 오후 부산 △28일 오전 경남 △28일 오후 울산 등이다.

시간과 장소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며, 협회에 회원 가입하지 않은 요양병원도 참석할 수 있다. 

협회는 이번 정책설명회에서 △제9대 집행부의 회원 중심 협회 운영 방향 △요양병원 수가체계 개정사항 △적정성평가 및 인증평가 방향 △중점현안 추진방향(요양병원 기저귀 의료폐기물 제외, 당직의료인 기준 완화, 간병비 급여화, 커뮤니티케어) △요양병원 교육, 정보, 교류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협회 ‘에듀센터’ 안내 등을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또 진료비 및 간병비 할인행위를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사무장병원 등 불법행위에 대한 자정 의지도 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손덕현 회장은 최근 춘계학술세미나에서 선포한 ‘노인인권 신장을 위한 존엄케어’를 모든 요양병원에서 실천해 줄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

정부도 최근 요양병원 수가 개편안을 확정하면서 오는 10월부터 의료중도환자에 대해 일상생활 자립과 회복을 위한 '탈 기저귀' 훈련을 하고 이동보행훈련을 할 경우 10% 가산 수가를 지급하기로 하는 등 존엄케어를 주문하고 있다.

손덕현 회장은 "권역별 정책설명회를 통해 현장과 소통하고, 자정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복지뉴스가 유튜브 채널을 열었습니다.
유튜브(https://www.youtube.com)에서 '의료&복지뉴스'를 검색해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독’ 과 추천 버튼 많이 눌러 주세요!!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ttt 2019-05-21 11:27:33
진료비 할인행위는 자제가 아니라 금지해야죠.. 진료비 할인 행위는 의료법 위반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