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협회 10개 권역 정책설명회 성료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협회 10개 권역 정책설명회 성료
  • 안창욱 기자
  • 승인 2019.12.16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정책설명회 13일 인천에서 대미 장식
손덕현 회장 "회원 가입, 할인행위 금지" 요청

대한요양병원협회 손덕현 회장이 10개 권역을 순회한 ‘2019년 하반기 정책설명회’를 모두 마무리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손덕현 회장은 13일 인천의료원에서 인천지역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10번째 하반기 정책설명회를 열었다.

손 회장은 지난 11월 12일 대구를 시작으로, 대전, 전주, 광주, 수원, 부산, 경남, 의정부, 서울을 돌며 하반기 정책설명회를 열었고, 인천에서 대미를 장식했다. 

손덕현 회장은 상반기에도 광주를 포함해 전남, 전북, 대구 경북, 강원, 대전, 충남, 충북, 서울, 경기 북부, 경기 남부, 인천, 부산, 경남, 제주, 울산 등 16개 권역에서 릴레이 정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손 회장은 하반기 정책설명회에 참석한 비회원 요양병원에 대해 회원으로 가입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 회장은 “회원병원이 많을수록 협회가 더 큰 협상력을 발휘할 수 있고, 회원으로 가입하면 회비의 10배를 돌려주겠다”면서 “내년부터는 협회의 모든 회무를 회원 중심으로 할 계획인 만큼 함께 해 달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정책설명회에서 회원들을 대표해 각 지역 회장들에게 협회 회원병원 현판도 전달했다.

요양병원협회는 대회원 서비스 강화 차원에서 전국의 모든 회원 병원에 회원병원 현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손 회장은 하반기 정책설명회에서 본인부담금 할인행위 근절과 간병비 제대로 받기를 강하게 요청했다.

손 회장은 “본인부담금 할인행위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면서 "내년부터 협회에 본인부담금 할인 신고센터를 개설해 신고가 접수되면 보건복지부에 고발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아울러 “간병비를 제대로 받고,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면서 “할인 경쟁을 하는 것은 자해행위”라고 환기시켰다.

요양병원협회는 지난 8월 '요양병원 현황조사'를 실시한 결과 요양병원 자정을 위해 반드시 근절해야 할 행위로 △본인부담금 할인 등 환자유인행위 81곳(72%) △사무장병원 등 불법기관 난립 7곳(6%) △환자 학대행위 5곳(5%) △기타 19곳(17%) 등으로 응답했다.

또 손 회장은 요양병원 주요 현안인 △요양병원 수가체계 개편 경과 △요양병원 기저귀 의료폐기물 분류 제외 △보안인력 의무배치 의료법 시행규칙 개정령 대응 △3주기 요양병원 인증 △요양병원 회복기 재활병동제 추진 △요양병원 호스피스 시범사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협회 정책인 △요양병원 화재대응팀 발족 △요양병원 경영포럼 △일본노인병원연구회 △요양병원 백서 발간 △요양병원 공간읽기 출판 △해외 노인의료복지체계 연수 사례집 출판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