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방문 철저히 통제…면회금지"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 방문 철저히 통제…면회금지"
  • 안창욱
  • 승인 2020.02.05 06:4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협회,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당부
"외래 진료시 여행력 및 발열 확인, 마스크, 손소독"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손덕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면회객을 철저히 통제해 줄 것을 다시 한번 요청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전국 요양병원에 발송했다.

협회는 "요양병원은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환자가 주요 입원대상이어서 어느 때보다 감염관리가 중요한 상황"이라고 환기시켰다.

이손요양병원은 병원 현관 앞에 감염예방 출입검사소를 설치해 방문객 여행력과 발열 확인, 마스크 및 손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손요양병원은 병원 현관 앞에 감염예방 출입검사소를 설치해 방문객 여행력과 발열 확인, 마스크 및 손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다.

그러면서 협회는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당분간 철저하게 면회객을 통제하고, 면회를 금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협회는 외래환자에 대해서는 최근 여행력 확인,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실시 등 감염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요양병원협회는 최근 병원협회 직능단체 회의에서 △요양병원 현장에 맞는 감염관리 지침 마련 △중국 국적 간병인에 대한 한시적 비자 만료기한 연장 △현지조사 등 각종 조사 유예 등을 보건복지부에 건의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영주 2020-02-05 18:17:29
저기서 근무하는 직원입니다
등뒤에 따뜻한 난로가 있어 춥지 않답니다^^
모두들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수상 2020-02-05 17:43:51
따뜻한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내에서 할지, 실외에서 할지 감염관리위원회에서도 고민하다가 실외로 결정했습니다.^^ 뒤쪽에 난로도 가져다 놓고 방한 대책을 강구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도 빨리 탈출할 수 있도록 코로나가 빨리 종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럴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감염병 조기 진압을 위해 긴급예방 조치수가도 마련되면 더 많은 감염예방조치를 취할 수 있을텐데.......
관심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이기사 2020-02-05 15:56:25
직원들 밖에서 추워 보입니다
따뜻한 실내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겠어요

이용석 2020-02-05 08:47:08
감염예방도 좋지만, 이 추운 겨울에 야외텐트라니요. 직원들 감기들겠어요. 출입구 내에 실내에 설치해도 될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