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임직원 감염관리도 철저히"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 임직원 감염관리도 철저히"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0.02.20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협회, 코로나19 관련 주의 당부
"해외여행,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손덕현)는 지역사회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요양병원 방역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병원 임직원들의 다중이용시설 이용, 코로나19 발생국가 방문 등을 당분간 자제해 줄 것도 권고하고 나섰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19일 하루 동안 코로나19 확진환자가 15명 추가 발생하자 전국 요양병원에 임직원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긴급 발송했다.

협회는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다수 발생해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고, 병원 내 접촉으로 인한 감염도 발생하고 있다”고 환기시켰다.

그러면서 협회는 방문객 통제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감염관리를 보다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협회는 “면회객 제한, 방문자 관리 등을 철저히 하더라도 임직원 감염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원내 감염이 불가피하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요양병원이 떠안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요양병원 임직원들의 코로나19 발생국가 여행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 외부행사 또는 단체모임 등을 자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협회는 “부득이하게 해외를 방문한 이력이 있거나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직원은 2주간 자가격리해 달라”고 주문했다.

협회는 요양병원들이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만큼 정부의 지원도 절실하다고 밝혔다.

요양병원협회 손덕현 회장은 “요양병원들이 방문객을 통제하기 위해 당직 형태로 출입검사소를 운영하다보니 인건비가 증가하고 피로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정부 차원에서 코로나19 예방활동에 대한 보상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와 함께 손 회장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구입 가격이 3배 이상 폭등했다”면서 “의료기관에 마스크를 우선 공급하고, 중국 간병인 수급에 차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