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백신 접종해보니 "특별한건 없다"
  • 기사공유하기
코로나백신 접종해보니 "특별한건 없다"
  • 의료&복지뉴스
  • 승인 2021.02.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전국 요양병원에서 예방접종 착수
"1바이알 당 10회분 나누는데 어려움 없다"
대한요양병원협회 손덕현 회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는 모습
대한요양병원협회 손덕현 회장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는 모습

"독감백신 접종과 다를 게 없고,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6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시작한 요양병원들은 독감백신 접종과 다를 게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회장인 울산 이손요양병원 손덕현 원장은 이날 오전 9시 30분 병원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다.  

이손요양병원은 접종을 실시하기 전에 사전교육과 모의훈련을 했고, 3월 3일까지 접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손덕현 원장은 "이번 백신접종으로 저 멀리 희망이 보이는 것 같다. 하루빨리 집단면역이 생겨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손 원장은 "코로나19 백신이라고 해서 특별히 다른 건 없는 것 같다"면서 "주의사항을 지키면서 차분히 접종하면 별 문제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1바이알 당 10회분으로 나눠 접종하는 과정에서 백신이 손실될 수 있는 게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의정부시 카네이션요양병원 노동훈 원장은 "접종하는 과정에서 백신을 10회 분으로 나누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같"면서 "숙련된 간호사가 하는 것이어서 백신 손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 원장은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를 지켜보고 있는데 아직까지 별다른 건 없다"고 설명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