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요양병원 기능과 역할은?
  • 기사공유하기
포스트 코로나, 요양병원 기능과 역할은?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1.03.10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26일 춘계 학술세미나 개최
협회 손덕현 회장이 지난해 추계세미나에서 인사말하는 모습
협회 손덕현 회장이 지난해 추계세미나에서 인사말하는 모습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손덕현)는 26일 '포스트 코로나, 요양병원 기능과 역할 제언'을 주제로 춘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춘계 학술세미나와 정기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포스트 코로나 요양병원 기능향상을 위한 개선방안'을 주제로 손덕현 협회장이 주제발표하며, 보건복지부 오창현 의료기관정책과장, 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이재갑 감염내과 교수, 중앙일보 신성식 복지전문기자가 토론에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요양병원의 비용효과와 제도개선방안 연구보고를 하며, 이규식 건강복지정책연구원장이 '요양병원의 중요성과 경제성평가', 현숙정 백석예술대 경영행정학부 교수가 '정부의 의료기관 정책과 요양병원의 차별적 요소'를 각각 발표한다. 

세 번째 현안토의 세션에서는 요양병원 적정성평가의 문제 및 쟁점을 주제로 이용환 법무법인 고도 대표변호사와 조항석 협회 정책위원장이 발표한다. 

이어 김주형 협회 보험위원장이 요양병원 의무인증 및 기준 개선방안을, 정선영 건양대 간호학과 교수가 3주기 요양병원 인증평가 대응방안을 각각 발표할 계획이다. 

춘계 학술세미나 신청은 이달 22일까지 KCHA에듀센터(http://edu.k-cha.co.kr)에서 하면 된다. 다만 비회원 및 회비 미납병원은 등록할 수 없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