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요양병원협회 캄보디아 의료봉사
  • 기사공유하기
노인요양병원협회 캄보디아 의료봉사
  • 안창욱 기자
  • 승인 2018.03.15 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간 피언사, 따게오 마을에서 500여명 진료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회장 이필순)가 최근 캄보디아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폈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의료봉사단은 38일부터 12일까지 의료환경이 열악한 캄보디아의 프놈펜에서 멀지 않은 피언사와 따게오 마을을 방문해 주민 500여명을 진료했다.

의료봉사단은 요양병원에서 자원한 의사 5, 간호사 11, 약사 1, 행정지원 14명 등 총 31명이 참여했다.

피언사, 따게오 마을 주민들은 기생충과 장염, 성인병, 빈혈, 종양, 퇴행성 근골격계, 신경통, 관절 손상 등의 환자들이 적지 않았고, 아이들은 영양, 위생상태가 불량했다.

이에 의료진은 의약품을 처방하고, 영양상태가 불량한 주민에게는 대상 웰라이프의 환자식 '뉴케어', 케이엠헬스케어에서 후원한 의료소모품 등을 전달했다.

또 마을 어린이들에게 치약과 칫솔을 나눠주고, 양치질 방법을 교육하기도 했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이필순 회장은 우리나라는 1960년대 외국의 의료원조를 기반으로 의료선진국으로 도약했다면서 이제 우리가 베풀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앞으로 요양병원 해외의료봉사를 정례화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요양병원은 미소들병원(이사장 윤영복), 온누리요양병원(이사장 이필순), 가은병원(원장 기평석), 영남요양병원(이사장 남충희),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이사장 장호직), 수동연세요양병원(원장 염안섭), 서울에이스요양병원(원장 조융기), 파주성모요양병원(이사장 최대홍) 등이다.

또 협회 교육센터를 맡고 있는 이노솔루션, 그린위드, 뉴케어, 중외제약, 케이엠헬스케어, 한미약품, 신일제약, 신풍제약, 명인제약, 여명팜 등이 후원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