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에서 찬사 받은 효사랑가족요양병원
  • 기사공유하기
대학원에서 찬사 받은 효사랑가족요양병원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1.04.01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연 원장, 가톨릭의료경영대학원 초청 강의

전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이 가톨릭의료경영대학원 특강에서 호평을 받았다. 

최근 가톨릭의료경영대학원은 전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정연 원장, 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 박진만 이사장,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이종민 의료정보실장과 채원덕 경영전략연구소장, 이길형 홍보기획실장 등을 요양병원 사례 특강 연자로 초청했다. 

온라인 줌(Zoom)으로 열린 특강에서 김정연 원장은 '섬김, 배움, 키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병원'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또 박진만 이사장은 ‘직원이 행복한 병원조직과 문화’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채원덕소장은 '퀀텀경영'을 위한 전략수립과 요양병원 활동원가분석 시스템에 대해, 이종민실장은 '의료정보 데이터분석과 관리 실무에 대해, 이길형실장은 '요양병원의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향과 성과리뷰'를 소개했다.

대학원생들은 특강 후 질의응답에서 두 요양병원의 경영전략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A 대학원생은 "평소 생각하고 있던 요양병원을 떠올렸는데 어떤 종합병원 못지 않은, 너무 훌륭한 조직과 인력 인프라를 갖추고, 조직적으로 잘 운영해 나가고 있어 정말 감동적이었다"면서 "병원 답사를 꼭 한번 가고 싶다"고 말했다. 

B 대학원생은 "요양병원이라 하면 '죽어서 나가는 곳',  '그냥 생명만 연장 시키려는 곳' 이 정도로 부정적 인식이 많았는데 강의를 들으면서 나중에 효사랑가족요양병원에 부모님을 모시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피력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