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4단계 되면 요양병원 면회 금지
  • 기사공유하기
거리두기 4단계 되면 요양병원 면회 금지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1.07.09 07:2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본, 9일 수도권 거리 두기 격상 여부 발표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방역당국이 새로운 거리 두기 최고 단계인 4단계 격상을 검토하고 있다. 새로운 거리 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 요양병원의 방문 면회는 중단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9일 김부겸 국무총리 주재로 코로나19 회의를 열어 수도권에 대한 새로운 거리 두기 단계 조정안을 논의한다고 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최근 1주간 확진자 증가율이 이전 3주 대비 53% 증가했으며, 현 상황을 4차 유행의 진입 단계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질병관리청은 "이번 유행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최근 이틀 사이 1,200명 내외의 환자 발생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방역당국은 수도권 전체를 거리 두기 4단계로 격상하거나 서울에 한해 선제적으로 4단계로 격상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거리 두기 4단계가 시행되면 오후 6시 이후 2인까지만 사적 모임이 허용되고, 다중이용시설은 오후 10시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거리 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 요양병원 대면면회도 금지되며, 영상통화 등을 이용한 방식이 권장된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화사랑 2021-08-13 19:20:38
자식이 옮기냐고요 비대면 면회 기껏해야 20분 가족이 같이 밥을 먹은것도 아니고 가족이 옮겼다는 요양원이나 요양병원좀 이야기 해 보시지요 요양 보호사들이나 관리 잘하세요 요양보호사들 관리도 못하는 주××× 가족을 잡아 잡기를

중국 아웃 2021-08-13 19:17:33
ㄷㄷㄱㄹ 너네들 논리대로 하면 요양보호사는 코로나 안 옮기고 자식들이 옮기냐 이런 ×××××그리고 자식이 뭐하러 부모에게 코로나 옮기냐 이 ㄷㄷㄱㄹ 인간들아 너네들은 그져 대한민국을 이렇게 만든 일한 시대에게 복수하는게 아니면 어떻게 이러헤 하냐 이 ×××××들아 너네들 논리로 따지면 뭐하러 지하철은 운행하고 뭐하러 버스는 운행하며 뭐하러 택시는 운행 하냐 대형마트는 뭐하러 열어놓고 안그래 이 ㄷㄷㄱㄹ 놈들아 너네들 요양병원에 쳐넣고 한 일년 바깥 구경도 못하게 해야되 그래야 직성이 풀릴것이야 이런 ××××××× 요양 보호사가 퍼트리지 가족이 퍼트리냐 이 ××××× 요양원이던 요양 병원 이던 관리나 잘해라 이 ××××××

이민재 2021-07-09 16:01:12
거리 두기 4단계가 적용되면 요양병원 대면면회도 금지 된다는데
수도권만 해당되지 비수도권 요양병원들은 수도권에서 오는 보호자 면회를 어떤 근거로 막을 수 있나요?
비수도권은 수도권에서 오는 면회를 무방비로 받아야 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