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코로나19 극복 위해 추가접종 권고"
  • 기사공유하기
의협 "코로나19 극복 위해 추가접종 권고"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1.11.25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 접종 권고문 발표 

대한의사협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백신 추가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하고 나섰다.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는 24일 코로나19 부스터샷 접종 권고문을 발표했다. 

의협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는 “표준 예방접종도 여러 번 접종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A형간염은 2회를 예방접종하며, B형간염은 3회,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은 5회나 예방접종한다”면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사실만으로도 고위험군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권고한다”고 밝혔다. 

또 의협은 “국내에서 백신을 조기 접종한 60대 고령자와 고위험군에서 돌파감염이 증가되고 2차 접종후 면역원성이 감소해 추가접종이 요구되고 있다”면서 “코로나 19 백신 추가 접종으로 위드 코로나로 발생된 재유행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의협 코로나19대책전문위원회는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의협은 “감염예방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사항은 개인 방역수칙 준수”라면서 “실내‧외 마스크 착용은 물론 손 씻기, 주기적 환기, 소독을 철저히 해 감염 발생을 최소화하는데 모두가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의협은 “코로나19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변이가 계속되며 전파력이 높은 상황”이라며 “발열, 기침 등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개인보호구를 착용하고,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즉시 검사 및 치료를 받아 지역사회 감염 확산이 이뤄지지 않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