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교육, 인증 및 적정성평가 컨설팅 착수
  • 기사공유하기
CH교육, 인증 및 적정성평가 컨설팅 착수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2.06.15 06: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자재 비용 10% 절감 경영컨설팅도 개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대한요양병원협회 협력 원격평생교육원인 '씨에이치교육(CH교육, www.ch-edu.kr)'이 의료기관인증 및 적정성평가와 관련해 요양병원 대상 컨설팅에 들어간다. 

또한 식자재 유통 구조를 개선해 요양병원의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경영컨설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CH교육 박성국(수원효요양병원 병원장) 대표는 14일 "요양병원 인증평가, 적정성평가는 감염예방관리료, 수가 가산 등 건강보험수가와 연계돼 있어 병원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됐다"면서 "요양병원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H교육은 인증 및 적정성평가 컨설팅 비용을 낮추고, 컨설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요양병원 인증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오프라인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CH교육 컨설턴트는 요양병원을 방문해 시설라운딩, 중간점점, 최종점검방문컨설팅을 하면서 줌(zoom)을 이용한 온라인 미팅을 통해 규정집 작성 및 교육을 병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CH교육은 요양병원의 QPS 및 감염관리자들이 의료기관인증평가에 필요한 각종 서류를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최소한의 시간으로 편리하게 전자문서 서식을 작성할 수 있는 올큐솔루션을 제공해 중간자체조사, 중간현장조사, 본인증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CH교육은 요양병원들이 식자재 비용의 절감 가능성과 금액을 확인할 수 있도록 비용절감 경영컨설팅을 진행할 방침이어서 주목된다. 

CH교육은 요양병원이 식자재 비용절감 컨설팅을 요청하면 필요한 자료와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박성국 대표는 "CH교육은 요양병원들이 식자재 가격을 비교하면서 공급업체를 선정해 관리하고, 식자재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질 높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수발주 프로그램과 시스템 구축했다"면서 "이 시스템을 적용하면 약 10%의 식자재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성국 대표는 "요양병원은 전반적으로 인건비가 상승하고, 매출이 정체되면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가 화두가 됐다"면서 "이런 상황에서 CH교육은 앞으로 식자재뿐만 아니라 인력교육, 청구, 마케팅 등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경영컨설팅을 해 나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CH교육 연락처: 02-577-2202, 010-4178-9908, 홈페이지: https://www.ch-edu.kr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용구 2022-07-05 19:05:15
이건 너무하잖아..광고를 대놓고 지랄하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