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 복지부장관 후보자 또 자진사퇴
  • 기사공유하기
윤석열 정부 복지부장관 후보자 또 자진사퇴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2.07.05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후보직 사퇴 입장문 발표…정치자금 유용 발목
김승희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

초대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정호영 전 경북대병원장에 이어 김승희 전 의원이 또다시 각종 의혹으로 자진 사퇴하면서 장관 공석상황이 장기화하고 있다.

김승희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는 4일 장관 후보자 자진사퇴 의사를 밝히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김 후보자는 입장문을 통해 "각종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반복적으로 설명 드렸지만 이 과정에서 공직자로서 부끄럽지 않게 살아왔던 저의 명예는 물론이고, 가족들까지 상처를 입는 것이 무척 힘들었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정치자금 처리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다는 점은 인정했다.  

김 후보자는 "정치자금을 고의적으로 사적인 용도로 유용한 적이 전혀 없었고, 회계 처리과정에서 실무적인 착오로 인한 문제이긴 하지만 최종적으로 관리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는 지적에 대해 겸허하게 받아들인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자는 "현재와 같이 정치자금 사용 기준과 관리가 모호한 체계에서는 정치자금과 관련한 논란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저와 같이 억울하고 불합리한 피해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정치자금에 대한 제도적 보완이 이뤄지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2017년 국회의원 의정활동 용도로 제네시스 G80 차량을 대여하면서 비용 1857만원을 정치자금으로 지불했다. 차량 도색비용 352만원 역시 정치자금에서 지출했다. 

그런데 의원 임기가 끝난 뒤 해당 차량을 925만에 구입해 렌터카 계약 당시부터 차량 인수를 전제하고, 보증금을 돌려받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여기에다 김 후보자는 남편 차량 보험료 80만원도 정치자금으로 납부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도덕성이 도마에 올랐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회계 실무자의 실수였다고 해명하며 렌터카 보증금과 배우자 차량 보험금 등을 중앙선관위에 반납했지만 선관위는 김 후보자가 정치자금을 사적 경비로 지출한 것은 정치자금법 위반이라고 판단해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