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요양병원 감염관리·QPS 담당 전문교육
  • 기사공유하기
31일 요양병원 감염관리·QPS 담당 전문교육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2.08.25 06: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주최, 씨에이치교육 주관

대한요양병원협회는 의료기관평가인증과 환자안전법 시행에 따라 감염관리와 질 향상 및 환자안전 담당자의 실무역량을 높이기 위해 담당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대한요양병원협회가 주최하고, 씨에이치교육(감염관리 및 QPS 담당자교육 위탁 교육센터)가 주관하는 ’8차 요양병원 감염관리 및 QPS 담당자 전문교육‘이 이달 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온택트(ZOOM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방식으로 열린다. 

첫 번째 세션은 감염관리 담당자 전문교육으로 △요양병원 감염관리 예방관리 체계 구축 및 운영, 관련 법규의 이해, 안전주사 실무와 무균술의 적용(건국대 최정화 감염관리팀장) △요양병원 환경관리 및 감염관리 유지에 대한 실제 사례 및 방안(씨에이치교육 임은숙 교육이사)을 주제로 한다. 

질 향상 및 환자안전(QPS) 담당자 전문교육인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일요양병원 강윤 간호부장이 △요양병원 RCA(근본원인분석)의 이해와 실무사례 △요양병원 FMEA(고장유형분석)의 이해와 실무사례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수강 완료자에 대해 감염관리 및 QPS 수료증을 발급한다. 다만 이번 교육은 의료법 시행규칙 및 코로나19 감염예방관리료 산정기준에 따른 감염관리실 근무인력이 이수해야 하는 16시간 교육에 해당하지 않는다. 

교육 신청은 이달 29일 오후 2시까지이며, 접수방법은 네이버 ’이벤터스‘ 검색 또는 www.event-us.kr 접속 → 씨에이치교육 검색 → 참가신청 → 입금확인 → 참가확정 순으로 하면 된다. 교육 문의: 씨에이치교육 교육사업부 전화  02-577-2202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채연 2022-08-25 12:01:45
많은정보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