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환자 대상 간병 급여화 설문조사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 환자 대상 간병 급여화 설문조사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2.09.15 07: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회, 전국 요양병원에 온라인 설문지 배포
언론에 설문조사 결과 발표하는 등 여론 조성

대한요양병원협회가 요양병원 입원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간병 급여화 필요성을 묻는 설문조사에 착수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14일 전국 요양병원 입원환자와 보호자에게 요양병원 간병제도화 필요성을 묻는 온라인 설문지를 배포하고, 21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협회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요양병원 간병비 지급에 관한 근거 규정이 마련돼 있지만 정부가 시행하지 않으면서 요양병원은 간병인을 관리·감독할 수 없고, 환자들의 간병비 부담이 커지고 있다"면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간병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간병비 급여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협회는 전국 요양병원 입원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월 간병비 부담액 △간병비가 부담이 되는지 여부 △적정 간병 비용 △간병인의 국적 △요양병원 간병비 지원에 대한 견해 △요양병원 간병비 책임 주체 등을 묻는 인식조사에 들어갔다. 

협회는 향후 설문조사 결과를 언론에 발표하는 등 요양병원 간병 급여화를 위한 여론 조성에 활용할 방침이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용구 2022-09-15 10:03:45
요양병원 환자나 보호자는 당연히 급여화에 찬성하겠지요..전국민 그러마꺼 건당보험료를 납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조사해야 하지 않나요..이건 뭐 90% 이상의 찬성이 예상되는 설뭄으로 압박하겠다는 건데..참...
개인적으로 간병급여화애 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