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장 나누고, 이웃사랑도 실천
  • 기사공유하기
전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김장 나누고, 이웃사랑도 실천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2.11.17 10: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자2동 자생단체들과 김장봉사…기부금도 전달

전주 효사랑가족요양병원(병원장 김정연)은 최근 전주시 효자2동(동장 장재홍)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봉사에 1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봉사에 동참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봉사는 효자2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해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해바라기봉사단, 자율방범대 등 관내 7개 자생단체 회원 50여명과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직원이 참여했으며, 약 1,000㎏의 김장김치를 담아 저소득 세대 100가구에 전달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과 효자2동 자생단체연합은 매년 연말 저소득 세대를 대상으로 따뜻한 정을 담은 김장김치를 나누며 공동체 정신 함양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장재홍 동장은 "올해 김장 물가가 올라 저소득층이 직접 김장하기 어려운데 이렇게 김치를 나눌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우리 효자2동을 훈훈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행사에는 김정연 병원장도 직접 참여했다.

김정연 병원장은 "고물가 등으로 힘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앞으로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매해 명절마다 주변 소외계층을 위해 성금과 물품을 전달하고 있으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등 다양한 나눔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과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은중 2022-11-30 11:18:55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