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 높고, 저렴한 요양병원 블로그 홍보대행한다"
  • 기사공유하기
"차원 높고, 저렴한 요양병원 블로그 홍보대행한다"
  • 의료&복지뉴스
  • 승인 2022.12.2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복지뉴스 직접 병원 방문, 취재 후 포스팅
보도자료 작성, 직원 홍보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의료&복지뉴스는 요양병원들이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진료수입을 늘리고,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블로그 홍보 대행 사업을 시행한다. 의료&복지뉴스는 수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요양병원을 방문해 현장에서 취재하고, 촬영한 것을 기반으로 한 차원 높고, 저렴한 비용으로 블로그 홍보를 대행할 계획이다.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수익기반 마련 절실
전국적으로 요양병원이 포화상태에 이른데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의료수가가 낮다보니 갈수록 경영환경이 악화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요양병원은 재활, 암, 투석 등 특화된 서비스, 중증환자 비율을 높여야 생존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지역사회 홍보를 확대하는 게 필수적이다.  

하지만 요양병원과 같은 중소병원은 홍보를 전담할 인력을 채용하기가 힘들고, 홍보 대행업체에 블로그 포스팅을 대행하려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다.  

홍보 대행업체와 차별화된 블로그 포스팅
홍보 대행업체에 블로그 포스팅을 대행하더라도 홍보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홍보대행업체는 요양병원을 직접 방문해 홍보 소재를 발굴하거나 사진을 촬영하지 않고 '1일 1포스팅'하는 게 현실이다.  

병원 정보는 없고, 매일 포스팅 하려다보니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인 정보와 사진을 이용해 돌려막기식 포스팅을 할 수 밖에 없어 요양병원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홍보나 광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의료&복지뉴스는 이런 요양병원의 현실을 고려해 홍보 대행업체와는 비교할 수 없는 차별화된 홍보 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 우선 요양병원을 월 2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병원의 특성과 인적 및 물적 경쟁력 요소 등 홍보 포인트를 파악한 후 전략적인 홍보계획을 수립한다. 

또 직접 취재 및 사진 촬영을 해 이를 바탕으로 포스팅하기 때문에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사 가치가 있는 행사 등의 홍보 소재를 발굴해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업무도 병행한다. 아울러 향후 요양병원이 자체 인력으로 블로그 포스팅 및 보도자료 배포 등의 홍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직원 교육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한다. 

특히 의료&복지뉴스는 요양병원의 경영난을 고려해 홍보대행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홍보업무를 대행할 방침이다. 

문의 및 지원 신청은 병원명, 담당자, 담당자 연락처 기재해 메일(news@mediwelfare.com)을 발송하시면 됩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