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심각한 위기…합심해 헤쳐나가자"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 심각한 위기…합심해 헤쳐나가자"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3.03.17 06:5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2023년 상반기 정기 이사회
남충희 차기 회장 "제도 개선 힘 모아달라" 당부
대한요양병원협회가 16일 2023년 상반기 정기 이사회를 진행하는 모습
대한요양병원협회가 16일 2023년 상반기 정기 이사회를 진행하는 모습

대한요양병원협회 남충희 차기 회장은 요양병원들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는 만큼 모두가 합심해 불리한 수가체계 등을 개선하자고 당부했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16일 2023년 상반기 정기 이사회를 열어 △2022년도 회무 및 결산 보고 △감사의견 △2023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이날 남충희 차기 회장은 "지역에 거주하는 환자들을 요양병원에서 치료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요양병원의 진료영역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우려스럽다"면서 "요양병원 수가체계를 개선해 방문재활 등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은 정부가 회복기재활에서 요양병원을 제외하고, 재활의료기관에 한해 방문재활 시범사업이 시행하는데다 요양시설의 중증환자들을 요양병원으로 전원하지 않고 자체 전문요양실을 개설해 치료하도록 유도하는 등 요양병원에 불리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대응이 시급하다는 견해를 피력한 것으로 보인다.          

남충희 차기 회장은 "요양병원이 굉장히 어려운 시기에 수가 개선이 조금만 더 늦으면 심각한 상황이 벌어질 것"이라며 "(제도 개선에) 전국 요양병원이 함께 해야 하고, 여러분이 도와주지 않으면 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충희 차기 회장은 "총대는 제가 메지만 여러분들이 많아 도와줘야 하고, 어차피 가야 할 길이라면 전국의 모든 요양병원이 함께 가야 한다"면서 "이달 29일 2023년 춘계 학술세미나 겸 정기총회, 4월 경영자워크샵에 많이 참석해 우리의 힘을 보여주고 의견을 많이 달라"고 요청했다.  

협회 남충희 수석 부회장은 이달 29일 서울 백범기념관에서 열리는 춘계학술세미나 겸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회장에 취임한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zzz 2023-03-30 09:12:53
이게 무슨 사행성 퇴폐업소도 아니고.....
병원 시설을 이렇게까지 압박해서 죽일일인가??
다같이 살 생각들은 못하나???
요양병원에 종사하면서 밥먹고 사는 수많은 직원들은 어떻게 책임질건가....

매우심각함 2023-03-28 10:15:53
요양병원 제도 개선 꼭 필요하며 현재 불리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걸 인지하고 함께 동참해야됩니다.

Michaelneomo 2023-03-17 19:15:29
The 9 Best Case Management Software For Law Firms in 2022
AUG 23, 2022

Law firms can sometimes be endlessly chaotic. Lawyers, paralegals, and staff members must organize, analyze, and manage every aspect of multiple cases. They must track and monitor:

Deadlines,
Statutes of limitations,
Filing requirements,
Client records,
Billing,
Expert witnesses,
Evidence,
and much more.

Even a smaller case can require a great deal of time organizing documents and tracking det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