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협회, 간병 급여화 국민서명운동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협회, 간병 급여화 국민서명운동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3.05.12 07:4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6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 방식 참여 가능
남충희 회장 "신속한 제도화 촉구 위해 서명 착수"

대한요양병원협회(회장 남충희)가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요양병원 간병 급여화를 앞당기기 위해 국민서명운동에 들어갔다. 

대한요양병원협회 남충희 회장은 11일 "윤석열 정부가 110대 국정과제에 요양병원 간병모델 개발을 포함시킨 뒤 건강보험공단이 전담조직을 구성해 연구용역을 진행하는 등 요양병원 간병 제도화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국민 공감대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본사업에 착수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국민서명운동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요양병원 간병 제도화 국민서명운동은 6월 16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서명운동은 서명 포스터의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 ‘온라인 서명운동’ 홈페이지 접속한 후 안내에 따라 작성 후 ‘제출하기’ 버튼 클릭하거나 대한요양병원협회 홈페이지 팝업 링크(https://naver.me/GLAdp6DP)에 접속해 제출하면 된다. 

오프라인 서명운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첨부된 서명지를 내려받아 서명지를 작성한 후 수신처로 팩스를 발송하면 된다. 

간병 제도화 국민서명운동은 협회 기획위원장을 맡고 있는 선영배(시흥에스앤케이요양병원) 이사장을 중심으로 한 시흥, 안산지역 요양병원에서 면회객 등을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시작됐다.  

시흥에스앤케이요양병원에서 간병 제도화 서명을 받고 있는 모습
시흥에스앤케이요양병원에서 간병 제도화 서명을 받고 있는 모습

 협회 선영배 기획위원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법 상 요양병원 입원환자에 대해서도 간병비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명시돼 있어 요양병원 입원환자는 간병비 지원을 받을 권리가 있지만 국민들은 이런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다"면서 "요양병원 방문객을 포함한 국민들에게 간병비 급여화 여론을 조성하기 위해 서명운동을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경태 2023-05-14 02:14:01
ㅜㅜㅜㅜ 슬프다...2찍들이.... 내 새금 내서...불량투표하면... 나라 망친다..... 투표나 잘해라... 2찍들 귭별해서.... 서명 받던지....ㅜㅜㅜ 썩렬이 사기친데...놀어나서...내..세금 축내면. 안되잔어.. ㅜㅜㅜ

김종숙 2023-05-13 19:50:31
그리하려면 보험료올려야하지않을까요,?병원도가는사람만여전이다니고보험료만열심이내는사람도있는대~지금도국민들힘들고나라돈빗이1000조가넘는다는대그것도다국민들몫이고.정치하시는분들공략세워빗이늘거나말거나공만세우려하는짓은이제좀그만요~~

Hee 2023-05-13 19:17:58
네 좋아요
의료보험 올리고 본인부담률 올리면 돠겠네요
뭔 나라가 도깨비 방망이라도 있는줄 아나본데
와국처럼 맹장하나에 몇백싹 부담하면 호탤같이 보호자 없이 서비스가능
둘줄하나만 사화주의 의료로 돈 적개 내고 ct라도 짝으려면 몇년 기다라던지 자본주의 미국초럼 full care 벋으려면 돈을 많이 내던지
여관비내고 5성급 서비스받으려면 안되죠
제발 적당히 합시다
의료보험 일년에 몇백내고 병원한번 안가는 사람들 불만많아도
공적의마로 참고있어요
현 요양원 요양병원 안당 얼마나 많은 돈이 투여되는데
간병비까지 요람애서 무덤까지 모두 국가책임이면 그냥 배급벋고 일하라는데 일하고 살라는데서 살 각오정도 하셔야죠

덜덜덜 2023-05-13 01:39:26
장기요양보험료 올라가는 소리

서종삼 2023-05-12 17:42:35
찬성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