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성평가, 인증 현장조사 대비 실무특강
  • 기사공유하기
적정성평가, 인증 현장조사 대비 실무특강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4.06.10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협회, 이노솔루션 18일부터 5개 권역 개최

적정성평가 결과와 의료의 질 지원금이 연계되는 가운데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이노솔루션은 '2024년 상반기 요양병원 권역별 실무 특강'을 통해 적정성평가 대응 방법을 제시한다. 

대한요양병원협회와 이노솔루션은 18일부터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서울 등 5개 권역에서 '2주기 6차 적정성평가 지표의 이해’와 ‘3주기 인증 중간현장조사 대비'를 담은 실무 특강을 마련했다. 

실무 특강은 △대구 18일 대구의료원 라파엘 웰빙센터 1층 대강당 △광주 6월 21일 과학기술원 오룡관 3층 강의실 303호 △대전 6월 25일 충남대병원 재활관절염센터 3층 △서울 6월 26일 감리교신학대학교 웨슬리채플관 대강당 등이다. 

특강 프로그램을 보면 첫 번째 강의는 2주기 6차 적정성평가 완전정복(적정성평가 지표, 기준 등 변경사항 알아보기, 각 지표별 중요 체크 항목 상세 이해, 적정성평가 지표와 환자평가표 연계하기, 질의응답)이다. 

두 번째 강의는 적정성평가 신뢰도 점검(환자평가표 작성원칙에 따른 의무기록의 중요성, 질의응답)이 이어진다. 

세 번째 강의는 3주기 요양병원 중간현장조사 준비를 주제로 3주기 기준 개정에 따른 필수 기준 및 최우선 관리기준 알아보기, 포스트 코로나로 바뀐 중간현장조사 분위기, 중간현장조사 대비 서류 준비 및 현장 준비 방법 등이 소개된다. 

이노솔루션 강기원 진료적정화연구소 소장은 "2주기 6차 적정성평가는 새로 신설된 지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기반으로 준비하고 변경, 유지된 지표에 대해서는 세부 디테일을 파악해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강 소장은 "적정성평가는 환자평가표로 산출되기 때문에 개정된 유치도뇨관 삽입 관련 평가표 작성원칙과 새로 신설된 DUR 점검률의 정의 및 산출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면서 "아직까지 논란이 많고 정리가 되지 않는 ‘욕창처치를 실시한 환자분률’의 피부 문제 처치 4가지 충족기준에 대해서는 심평원의 입장을 계속 주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실무특강 신청 마감은 대구가 14일, 광주가 18일, 대전과 서울이 21일이며 선착순이다. 19일 부산에서 열리는 실무특강은 이미 마감된 상태여서 강의를 듣기 위해서는 다른 지역 특강을 신청해야 한다. 문의: 이노솔루션 김종호 선임 02-335-1447, hrd@innoedu.kr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