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전직종 구인구직은 '케어피플'"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 전직종 구인구직은 '케어피플'"
  • 안창욱
  • 승인 2018.11.07 07:21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 전문 취업포털 서비스 최초 개시
남충희 대표 "쉽고, 빠르고, 저렴한 구인구직 정착"

"요양병원에 근무하는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치료사, 사회복지사, 간병인, 행정직, 환경미화원 등 모든 직종의 구인구직이 저렴하고, 쉽고, 빠르게 이뤄질 수 있는 전문 포털 서비스를 시행하겠다."

지난 10월 요양병원 취업 전문 포털사이트를 개설한 '케어피플( www.carepeople.co.kr )'의 남충희 대표이사는 대구 영남요양병원 이사장이자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다.

요양병원 전문 취업포털 '케어피플'의 남충희 대표이사
요양병원 전문 취업포털 '케어피플'의 남충희 대표이사

남 대표이사는 "전국 1500여개 요양병원에 10만명 이상의 의료인을 포함한 다양한 직종이 근무하고 있는데 구인구직이 이뤄지는 인터넷 사이트는 직종별로 다 나눠져 있는 게 현실"이라면서 "그러다보니 구직자도, 요양병원도 어려움이 적지 않은 게 현실"이라고 환기시켰다.

그는 "'케어피플'은 요양병원에 종사하는 모든 직종의 구인구직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취업 포털사이트"라면서 "누구라도 편리하고, 쉽게 일터를 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요양병원은 다른 구인구직 사이트보다 저렴하고 신속하게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케어피플은 향후 6개월간 무료로 요양병원 구인광고를 게시하고, 이후에도 경쟁업체보다 크게 낮은 비용을 책정해 의료기관의 부담을 덜어줄 방침이다.   

남충희 대표이사는 "'케어피플'은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지만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요양병원과 구직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남 대표이사는 "일본만 보더라도 노인요양과 관련한 직업의 전망이 좋고, 우수한 인재들이 몰리고 있다"면서 "우리나라도 고령사회에 진입한 만큼 '케어피플'이 요양병원에 고급인력이 더 많이 들어올 수 있도록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케어피플' 홈페이지 일부
'케어피플' 홈페이지 일부

'케어피플'은 경쟁 사이트와 달리 구직자들이 요양병원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차별화한 특징이 있다.

남충희 대표는 "우수한 인재들이 구인광고를 한 요양병원을 충분히 파악하도록 적정성평가 결과, 의료기관 인증 여부, 의사 및 간호 등급, 간호사와 간호조무사 비율 등을 해당 병원이 자율적으로 공개하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케어피플'은 전체 요양병원이 만들어가는 회사"라면서 "여기에서 남는 수익금은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를 통해 전국의 모든 요양병원에 돌아갈 수 있도록 재투자할 생각이다. 모든 요양병원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용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케어피플' 남충희(사진 오른쪽) 대표이사와 '이노솔루션' 문현근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는 모습
'케어피플' 남충희(사진 오른쪽) 대표이사와 '이노솔루션' 문현근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는 모습

한편 '케어피플'은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구인구직을 보다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인재풀을 확보하기 위해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교육센터인 '이노솔루션(대표 문현근)'과 업무협약을 맺고, 잡코리아, 사람인 등과도 인재정보를 공유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케어피플'을 운영하는 PJK는 구인구직 외에 내년 1월부터는 의료소모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요양병원들이 공동구매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킴이 2018-11-08 11:26:57
요양병원 근무 하신분들이 참 편리할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여 국민 사이트 가 되기 기원합니다.

화이팅 2018-11-08 00:59:22
좋은 직장을 구하기 힘들다지만 우수한 인재들도 구하기 힘든 현실에 꼭 필요한 사이트가 생겼네요!!
잘 정착하길 기대해 봅니다~~

구독자 2018-11-07 11:48:39
케어피플 pc나 모바일 너무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건승하세요~~

구인 2018-11-07 09:32:11
구인하기 참 힘드네요...케어피플이 많이 도와주세요...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