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이 사무장병원 비리 온상인가"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이 사무장병원 비리 온상인가"
  • 안창욱
  • 승인 2018.11.2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요양병원협회, 반부패정책협의회 질타
"선량한 요양병원과 종사자 사기 저하 우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회장 이필순)는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한 제3차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생활적폐 중 하나로 ‘요양병원 비리’로 적시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고 나섰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는 21일 성명서를 통해 반부패정책협의회가 9대 생활적폐의 하나로 ‘요양병원 비리’를 지목한 것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반부패정책협의회가 요양병원 비리를 생활적폐로 규정한 것은 사무장병원 형태의 불법 의료기관이 요양병원에 집중돼 있고, 이들의 환자 유인행위, 돈벌이 진료, 건강보험재정 악화 등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노인요양병원협회는 사무장병원이 마치 요양병원만의 문제인 것처럼 반부패정책협의회가 왜곡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경찰청이 발표한 ‘생활적폐 특별단속 결과(단속기간 2018년 7~10월)에 따르면 이 기간 적발된 사무장병원은 모두 86개. 이 중 요양병원은 23개인 반면 비요양병원이 63개로 월등히 많았다.

노인요양병원협회는 “사무장병원이 요양병원의 골칫거리이며, 각종 비리의 온상이라는 것에 동감하고, 협회 역시 강력한 단속과 처벌을 통해 척결되기를 바라고 있지만 요양병원이 사무장병원 비리의 온상, 척결의 대상으로 떠올라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켰고, 대다수 선량한 요양병원과 수십만 종사자들의 사기도 저하시켰다”고 비판했다.

또 노인요양병원협회는 “정부가 모든 요양병원의 이미지를 떨어뜨린 것에 대해 우려를 금치 않을 수 없다”면서 “전국의 요양병원과 임직원도 국가가 보호해야 할 국민이라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협회는 “요양병원 인식 개선을 위해 정부가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하며, 협회도 요양병원의 자정과 사무장병원 척결을 위해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