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간호사의 한국 요양병원 간병사 취업 희망한다"
  • 기사공유하기
"동남아 간호사의 한국 요양병원 간병사 취업 희망한다"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3.06.16 08:1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요양병원협회 남충희 회장-주한 미얀마 딴진 대사 간담회

대한요양병원협회 남충희 회장과 주한 미얀마 딴진 대사는 한국 요양병원의 간병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동남아 간호사의 취업을 허용할 필요가 있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주한 마얀마 딴진 대사는 최근 경북 경산의 영남요양병원을 방문했다. 이날 대한요양병원협회 회장인 영남요양병원 남충희 이사장과 딴진 대사는 병원 투어 후 간담회에서 마얀마 간호사의 한국 요양병원 간병사 취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남충희 이사장은 현재 한국‧미얀마교류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딴진 대사는 "미얀마 간호사의 월 평균 급여가 40만 원 정도인데 한국에서는 최소 4배 이상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면서 "한국에서 일하고 싶어 하는 간호사들이 많고, 상당수가 한국어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딴진 대사는 "현재 한국에서 일하는 미얀마인이 3만 5000명가량 되는데 가능한 빨리 간호사들이 한국에서 일할 수 있길 희망하고, 미얀마에도 영남요양병원처럼 선진화된 노인의료 케어 체제가 도입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남충희 이사장은 "미얀마 간호사들이 한국 요양병원에 취업할 경우 대한요양병원협회가 책임지고 관리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딴진 대사 부부와 미얀마교류협회 우봉주 사무총장, 계명대 김현덕 국제부처장이 함께 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초코칩 2023-10-25 10:53:00
사업투자운영은 피같은 국민들 혈세까지 끌어다 운영하면서 정작 국민들 생계가 달린 일자리는 외국인들에게 내주는 건 매국노짓이 아니고 뭡니까!

초코칩 2023-10-25 10:46:16
우리나라 간호사랑 간호원(간호조무사의 원래이름) 자격증 있어도 일자리 없어서 실업상태로 사활고에 시달리는 분들 많다. 간병이 애초에 간호사나 간호원들 일 아니냐? 일자리없어 생활고에 시달리는 국민들에게 일자리가 주어지도록 제도를 개선할 생각은 안하고 저임금의 외노자들 끌어다 쉽게 쓰고 이득챙길 생각만 하는 건 매국노짓이 아니고 뭡니까? 값싼 노동력의 외노자에 밀려 일자리 잃거나 못구해 생활고로 자살해 나가고 길거리에서 쓰레기통 뒤지며 배를 채우며 노숙하는 국민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가는 상황에 외국인들 끌어들여 일자리 주는 건 아니라고 봅니다.

찬성 2023-06-16 09:56:14
적극 대 찬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