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협회, 내달 20일 추계 학술세미나
  • 기사공유하기
요양병원협회, 내달 20일 추계 학술세미나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3.08.28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의 노인의료 극복방안을 논하다' 주제로 개최
2023 춘계세미나에서 남충희 협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는 모습
2023 춘계세미나에서 남충희 협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는 모습

대한요양병원협회는 9월 20일 '요양병원, 위기의 노인의료 극복방안을 논하다'를 주제로 추계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대한요양병원협회는 27일 "초고령사회를 앞두고 요양병원의 올바른 기능 및 역할을 모색하고 직무 향상을 위해 의료분과, 행정분과 및 감염관리 분과로 구성하고, 노인의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해 요양병원 대상 시상식을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추계학술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은 의료·요양·돌봄 통합 서비스 방안을 주제로 협회 김기주 부회장이 주제 발표하며, 보건복지부와 이경아 가천대 간호학과 교수, 안기종 한국환자단체연합회 대표, 권용진 서울대병원 공공진료센터 교수가 토론에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인 의료분과에서는 △노인환자의 욕창 특성 및 관리 △노인환자들의 존엄을 위한 배뇨 관리 △항정신성약물의 올바른 사용과 제도개선 등을 다룬다. 

세 번째 행정분과 세션에서는 △요양병원 적정성평가 지표의 문제점과 쟁점 △건강보험 빅데이터와 의료자원 원가분석 △효율적인 병원 세무회계 운영 사례 및 방안 △요양병원 분쟁 사례 및 대처방안(낙상 중심)을 주제로 한다. 

네 번째 감염관리 분과에서는 요양병원 감염관리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추계학술세미나 신청은 9월 15일까지 500명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온라인 신청서(구글폼 양식)는 협회 홈페이지 ► 공지사항 ► 2023 추계 학술세미나 안내 ► 게시글 내 구글폼 링크 클릭 ► 신청서 작성 및 제출 순으로 하면 된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