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솔루션ㆍ클릭소프트, 데이터 경영 개발 업무 협약
  • 기사공유하기
코어솔루션ㆍ클릭소프트, 데이터 경영 개발 업무 협약
  • 안창욱 기자
  • 승인 2024.03.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 데이터 경영 시스템 개발해 경영 효율성 극대화

의료정보시스템 전문기업 (주)코어솔루션(대표 이길형)과 EMR기업 (주)클릭소프트(대표 염종배)가 요양병원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데이터 기반의 경영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27일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공동으로 요양병원의 데이터 경영 시스템 개발에 착수함으로써 병원 경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병원 운영의 혁신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코어솔루션의 이길형 대표와 클릭소프트의 염종배 대표를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 현황 보고서(HARS)-AI 시스템 및 병원 업무 프로세스 혁신 시스템(HPIS)의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코어솔루션의 이길형 대표는 "이번 클릭소프트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코어솔루션의 EMR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경영 시스템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양병원들이 데이터 기반의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클릭소프트의 염종배 대표는 "이번 코어솔루션과의 업무협약이 클릭소프트 EMR의 미래 발전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코어솔루션은 병원 실무와 운영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병원 성장에 기여하는 정보 분석 기술 및 업무 프로세스 혁신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양사는 요양병원의 데이터 경영 시스템 개발에 있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주)코어솔루션은 다년간 요양병원 실무와 병원 운영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병원 성장에 도움이 된 병원 정보 분석 기술 및 업무프로세스 혁신시스템을 서비스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병원들에게 병원정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무 프로세스 시스템을 혁신을 통해 병원의 경쟁력을 키우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