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불법유치 근절 위해 강경 조치"
  • 기사공유하기
"환자 불법유치 근절 위해 강경 조치"
  • 안창욱
  • 승인 2018.08.13 06: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언론 보도와 관련 불법행위 신고 당부
"강력하고 지속적인 자정 노력하겠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회장 이필순)는 본인부담금을 할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환자 유인행위를 하는 것을 근절하기 위해 강경한 조치를 취해나갈 방침이다.

노인요양병원협회는 최근 전국의 요양병원에 환자 불법 유치 및 덤핑행위 근절을 위해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최근 광주 CBS는 '인간시장으로 전락한 요양병원의 민낯'을 주제로 한 기획기사를 통해 일부 요양병원 브로커들이 암환자들을 유인하기 위해 본인부담금을 줄여주거나 1~2인실 등의 상급병실 비용을 할인하고 있다고 고발했다.

또 해당 언론은 일부 환자들이 그룹을 지어 몇 개월 단위로 철새처럼 요양병원을 옮겨 다니며 리베이트를 요구하기도 했다고 비판했다.

노인요양병원협회는 "협회는 요양병원의 위상을 실추시키고, 노인의료 발전을 위해 성실히 노력하고 있는 요양병원들을 기만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하고 지속적인 자정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면서 "관계 기관과 협조해 불법행위를 근절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요양병원들의 불법행위를 발견하면 협회에 설치된 불법의료신고센터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협회는 "신고 접수된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협회 윤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보건복지부, 건강보험공단, 심평원 등 관계기관에 고발하는 등 강경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강조했다.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근아 2018-08-24 09:36:50
암환자들의 입원치료 제한을 가시화하는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암환자들의 치료선택의 권리마져 외면하려는 정책모의가 기막힐 뿐입니다.

김근아 2018-08-24 09:22:23
시리즈로 난 기사내용을 협회장은 인정한다는 뜻인가요? 의료기관에 대한 관계기관들의 문제점이나 문제된 기사의 사실확인은 하셨나요? 대응없이 그냥 인정한다는 뜻인거 같네요. 중증등록자이자 만성질환자들인 암환자들이 신체기능저하군으로 분류되고 대부분의 요양병원 입원환자가 암환자들인데 요양병원치료가 암치료제가 아니라는데 대한 입장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