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요양병원만 화재훈련하라는 거냐!"
  • 기사공유하기
"왜 요양병원만 화재훈련하라는 거냐!"
  • 의료앤복지뉴스
  • 승인 2018.03.16 13: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민방위의 날 전체 요양병원 화재훈련 결정
"불은 급성기병원에서 났는데 왜 우리만…"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정부는 이달 21일 민방위의 날을 맞아 전국의 모든 요양병원에서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하라고 일선 의료기관에 통보했다.

이에 대해 일부에서는 모든 의료기관이 아니라 요양병원을 특정해 화재 대피훈련을 하라는 것은 요양병원에 대한 정부의 왜곡된 시각을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며 불쾌감을 드러내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최근 이달 21일 제406차 민방위의 날 전국 화재 대피훈련 준비상황 보고회의를 열어 전국의 모든 요양병원에서 화재대피훈련을 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정부는 당초 시군구당 1개 요양병원을 선정해 소규모 화재대피훈련을 실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화재 취약계층에 대해 집중점검 훈련하기로 방침을 변경해 전국의 모든 요양병원에서 화재대피훈련을 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민방위의 날 훈련은 최근 밀양 세종병원 화재발생 등으로 인한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화재대피훈련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복지부는 특히 상대적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은 전체 요양병원에 대해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해 화재발생시 적절하게 대응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부 요양병원들은 이 같은 정부 방침에 대해 불만을 표시하고 있다.

A요양병원 원장은 화재는 급성기병원(밀양 세종병원)에서 났는데 왜 요양병원만 화재대피훈련을 해야 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화재대피훈련을 하는 것은 문제가 없고, 당연히 미리미리 대비해야 하지만 모든 의료기관이 아니라 요양병원만 이런 훈련을 하라는 것은 요양병원에 대한 정부의 편향된 시각을 보여주는 것 같아 불편하다고 꼬집었다.

Tag
#화재
의료&복지뉴스 '회원가입' 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어이없다 2018-03-19 09:32:35
몸집은 골리앗인데 다윗의 돌직구가 없는 요양병원 협회 답답합니다.

가마니 2018-03-16 13:49:23
이런 게 한두가지여야지!